본문 바로가기
개발/언리얼엔진

UE5 - 액터 병합 - 다수의 스태틱 메시를 하나의 메시로 / 퀵셀브릿지

by 킹감자1 2022. 5. 23.

 

 

액터 병합

 

오늘은 복잡한 작업을 단순하게 할 수 있는 액터 병합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다수의 스태틱 메시를 하나의 메시로 합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알고나면 쉽지만 알기전에는 다소 생소한 기능입니다.

알고나면 작업의 효율도가 아주 올라갈것으로 예상됩니다. !!!

 

 

모델링 불러오기

 

1. 퀵셀 브릿지를 열어줍니다.

2. Collections -> Tutorial -> Deserted Medieval Village 를 열어줍니다.

3. Mossy Stone wall 모델을 다운받습니다.

4. 언리얼에 추가해줍니다.

 

 

 

 

모델링 붙이기

 

1. 모델링을 선택합니다.

2. Ctrl + C, Ctrl + V 복사 붙여넣기를 합니다.

3. w 키를 눌러 옆으로 이동시켜줍니다.

4. 어색하지않게 적용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액터 병합

 

이런식으로 작업을 진행할 시 나중에 이동시키거나 지우거나 수정 시 어려울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액터 병합이라는 기능을 사용해서 이 스태틱 메시들을 하나의 스태틱 메시로 만들어 주기로 합니다.

1. 병합할 모델들을 선택합니다.

2. 툴 -> 액터 병합 을 클릭합니다.

3. 선택된 모델들을 액터 병합합니다.

4. 관리하기 편한 폴더로 선택해줍니다.

 

 

 

 

 

액터 병합 추가하기

 

보시면 이전과는 다르게 하나의 모델이 아닌 세개를 합친 모델이 하나의 모델로 이뤄졌습니다.

이 모델을 수정 혹은 복사 또는 또다른 액터 병합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추가된 스태틱 메시를 선택합니다.

2. 드래그 & 드랍을 사용해 언리얼 엔진에 끌어놓습니다.

3. 하나의 모델로 선택 수정 이 됩니다.

 

 

 

오늘은 언리얼엔진의 엑터병합 이라는 기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엑터 병합이라는 기능을 사용하시면 아주 복잡한 구조물이라도 하나의 구조물 같이 만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수정과 삭제 이동이 자유롭게 가능하다는점에서 아주 높은 점을 사고 싶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하기와 좋아요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ㅅ'

 

728x90
300x25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