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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블렌더

중세시대의 집 만들기 (최종) #blender #Medieval house

by 킹감자1 2022. 2. 17.

안녕하세요.

지난 강좌에서는 중세시대의 집을 만들기 전 3D 오브젝트에 텍스쳐를 입히는것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오늘은 건축물을 만들어보는 작업을 진행하도록 해보겠습니다.

 


지난 강좌 : 

 

중세시대의 집 만들기 (2) #blender #Medieval house

안녕하세요. 지난 강좌에서는 중세시대의 집을 만들기 전 3D 오브젝트를 만드는것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오늘은 건축물에 텍스쳐를 입히는 작업을 진행하도록 해보겠습니다. 지난 강좌 : 중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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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세시대의 집 만들기

 

이전까지 3D 오브젝트를 만들고 텍스쳐를 입히는 과정을 진행해봤습니다.

이제 하나하나 붙여 집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선 벽면 타일을 복사해 집의 벽면을 구성하도록 합니다.

 

 

 

1. 벽면이 완성되었으므로 이제 4방향에 나무기둥을 박아둡니다.

 

 

1. 기둥 작업이 어느정도 완성되었기에 문과 창문을 만들어줍니다.

 

 

1. 지붕을 만들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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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벽면과 지붕 사이의 남은 여백을 매꿔주기 위해 벽면을 추가해줍니다.

2. 작업하실때 숫자키 1번을 눌러 점을 이동시키는게 편하실 수 있습니다.

 

 

1. 이제 남은 부분에 다양하게 나무를 이어주면 완성됩니다.

 

 

1. 작업하신 모델을 선택하시고 Ctrl + J 를 눌러 합쳐준 후 FBX 로 선택한 모델을 출력하시면 됩니다.

2. 그럼 아래와 같이 작업이 완성된 모델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1. 언리얼에 추가하시면 저렇게 추가되게 됩니다.

2. 이후 문을 연다거나 그런작업은 아직까지 안됩니다.

 

 

 

이번 강좌에서는 블렌더를 사용해 중세시대의 집을 만들어 언리얼 엔진에 추가하는 작업을 진행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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