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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블렌더

중세시대의 집 만들기 (1) #blender #Medieval house

by 킹감자1 2022. 2. 16.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세시대의 집을 Blender 를 통해 만들고자 합니다.

아래는 최종적으로 만들고자 하는 결과물 입니다.

 

 

 

 

건축하기 전 구성 만들기

 

 

 

집을 구성하는 나무 기둥을 만들 겁니다.

1.  Shift + A -> Mesh -> Cube 를 만들어줍니다.

2. 축적을 조절해 길다랗게 만들어줍니다.

 

 

 

나무가 올곧게 직선이 아닌 휘어진 부분을 만들고자 합니다.

1. Ctrl + R 키를 눌러 아래와 같이 3등분 해줍니다.

 

 

1. 밑에 면을 선택합니다.

2. X축을 이동시켜 줍니다.

3. 아래의 모양과 유사하게 만들어줍니다.

 

 

완성되었다면 작은 나무토막 또한 만들어줍니다.

1. 기존의 나무토막을 복사 후 옆으로 이동시킵니다.

2. 아래와 같이 사이즈를 줄입니다.

3. 아래와 같이 총 3개의 나무토막을 만들어줍니다.

 

 

 

1. Shift + A -> Mesh -> 평면을 만듭니다.

(평면으로 선택 시 언리얼 엔진에서는 두께가 너무 없어서 안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현재로서는 평면으로 작업하였고 큐브로 다 교체해서 작업했습니다.)

(차이가 많이 없기때문에 큐브로 작업하셔도 됩니다.)

2. 사이즈를 나무길이에 맞게 조절해줍니다.

 

 

1. 집의 겉면을 만들기 위해 복사해둡니다.

 

 

1. 지붕을 표현하기 위해 Ctrl + R 키를 눌러 반으로 나눠줍니다.

 

 

1. 나눈 후 숫자 3을 누르고 면을 선택합니다.

2. 우클릭하여 페이스를 삭제합니다.

 

 

문과 창문을 만들 예정입니다.

 

1. 이전의 모델을 복사 후 붙여넣습니다.

 

 

1. Ctrl + R 키를 눌러 반으로 나눠줍니다.

위에서 하신 작업의 반복입니다.

나누고 면을 선택하고 페이스를 삭제합니다.

2. 아래와 같은 모양이 되도록 만들어줍니다.

 

 

 

 

 

 

 

얇은 나무 토막이 있기에 얇은 나무 토막 또한 만들어줍니다.

 

1. 이전의 나무토막을 복사합니다.

2. 축적을 조절하여 아래와 같이 얇은 나무를 만들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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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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