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터 병합
오늘은 복잡한 작업을 단순하게 할 수 있는 액터 병합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다수의 스태틱 메시를 하나의 메시로 합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알고나면 쉽지만 알기전에는 다소 생소한 기능입니다.
알고나면 작업의 효율도가 아주 올라갈것으로 예상됩니다. !!!
모델링 불러오기
1. 퀵셀 브릿지를 열어줍니다.
2. Collections -> Tutorial -> Deserted Medieval Village 를 열어줍니다.
3. Mossy Stone wall 모델을 다운받습니다.
4. 언리얼에 추가해줍니다.
모델링 붙이기
1. 모델링을 선택합니다.
2. Ctrl + C, Ctrl + V 복사 붙여넣기를 합니다.
3. w 키를 눌러 옆으로 이동시켜줍니다.
4. 어색하지않게 적용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액터 병합
이런식으로 작업을 진행할 시 나중에 이동시키거나 지우거나 수정 시 어려울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액터 병합이라는 기능을 사용해서 이 스태틱 메시들을 하나의 스태틱 메시로 만들어 주기로 합니다.
1. 병합할 모델들을 선택합니다.
2. 툴 -> 액터 병합 을 클릭합니다.
3. 선택된 모델들을 액터 병합합니다.
4. 관리하기 편한 폴더로 선택해줍니다.
액터 병합 추가하기
보시면 이전과는 다르게 하나의 모델이 아닌 세개를 합친 모델이 하나의 모델로 이뤄졌습니다.
이 모델을 수정 혹은 복사 또는 또다른 액터 병합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추가된 스태틱 메시를 선택합니다.
2. 드래그 & 드랍을 사용해 언리얼 엔진에 끌어놓습니다.
3. 하나의 모델로 선택 수정 이 됩니다.
오늘은 언리얼엔진의 엑터병합 이라는 기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엑터 병합이라는 기능을 사용하시면 아주 복잡한 구조물이라도 하나의 구조물 같이 만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수정과 삭제 이동이 자유롭게 가능하다는점에서 아주 높은 점을 사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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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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